Rule Book

런타임 수익쉐어형 펀드 규정

STARTING TAG :
.

개념 요약

게임 프로젝트 지분의 일정 부분을 사모펀드화하여, 개인이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듦

게임 서비스로 발생할 매출 중 일정 %를 분리하여 주식 개념으로 발행

투자한 비율만큼 매달 수익을 공유 받는 사모형 펀드 모델

펀딩 금액은 개발 보완, 퍼블리싱, 계약 기간 동안의 서버 유지, 초반 부스팅 비용으로 사용 됨

수익에 대한 규정 :
 1) 게임으로 발생하는 인앱결제 매출 중 구글/애플 수수료 30%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
 2) 광고(구글/유니티/애드콜로니+a) 수익 중 각 발행처의 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

 

책정 비용 3억 (2년 서비스 기준), 1주당 30만원 총 1000주 발행

프로젝트 지분의 40%에 해당하는 400주를 한정/선착 판매 

1주 = 프로젝트 지분의 0.1% (매월 수익쉐어 0.1%)

정산 규약 : 게임 서비스 2년간 발생하는 수익을 매월 정산 (첫 달 짜투리 1회 + 정식 24회 + 옵션 4회)
카드 크러쉬 사가
1줄 요약 : 나만의 카드&카드북을 세팅 – 부와 명예, 계급 투쟁을 벌이며 왕국의 정점을 노리는 수집&매니지먼트 RPG
 
  1) 각종 영웅과 유물들을 카드화, 높은 가치의 카드를 획득하여 유저들과 겨루는 카드 크래프트/콜렉팅/배틀 게임
  2) 달무티 룰을 차용한 카드-보드 스타일의 멀티플레이 게임 (4인~8인의 대전 상대와 매칭이 진행 되는 리그전, 친구들과 즐기는 파티전)
  3) 인게임 플레이 및 성장 활동을 통해 유저만의 세력을 구축, 게임 세계에 개입하고 이름을 떨칠 수 있는 서사 시스템
 

7월 : 펀딩 및 개발 프리-프로세싱
8월 : 개발 스타트
10~12월 : 개발 심화, 수익 모델 강화
2021~2023년 : 정식 서비스, 정산 규약에 따른 매월 배당식 정산

2021년 3월 출시 이후 구글/애플_첫 정산을 받는 시점을 기준으로 매월 배분(첫 달 자투리 1회 + 정식 24회 + 옵션 4회)
 
첫 달 자투리 1회 – 3월 수익의 경우 3월 전체에 대한 수익이 아님을 감안, 정식 외 자투리 개념으로 추가
 
정식 24회 – 런칭 후 구글/애플에서 발행될 매출 보고서를 기준으로 매월 정산 진행 
* 각 플랫폼에서 발행되는 보고서를 첨부, 내역 투명화
* 2020년 12월 소식 : 애플 수수료 지원 정책 (매출 100만 달러 달성 이전까지는 수수료 30%→15%로 할인)
  (애플 수수료가 절감되어 초반 정산금이 늘어날 예정…이지만 정상 수수료 내는 날이 빨리 올수록 신나겠죠? .feat 대박)
 
옵션 4회 – 매 반기 평균 수익에 대하여, 지분 비율로 배당금 지급
* 각 반기 익월에 지급 (총 4회의 보너스 개념 – 최종 픽스)
 
매출 산정 기준 [ 인앱결제 매출 2종 + 광고 수익 3종 ]
  1) 구글 앱 매출 보고서
  2) 애플 앱 매출 보고서
  3) 구글 광고 보고서
  4) 유니티 광고 보고서
  5) 애드콜로니 광고 보고서
 
1차 목표 출시 3개월 내 일매출 1,000만원 달성 (월매출 3억, 스토어수수료 제외 수익 70% = 2억1천(+광고비)
 * 대략 1.5달분의 수익쉐어금 > 투자금
 
운영 기간 내 목표 일매출 1억선 (레퍼런스인 랜덤다이스-일매출 5억의 20%만 해보자는 도전  http://www.inven.co.kr/webzine/news/?news=234276

참여 하고 싶어요!

error: Content is protected.